환영합니다.

MEAN stack은 웹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세트 중의 하나로 Mongo DB, Express JS, Angular JS, Node JS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음은 '민 스택'이라고 읽으시면 됩니다. 네가지 구성 모두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프로그램 사용자 언어가 javascript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javascript가 front-end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으며 back-end는 Java, C++(.NET) 등의 언어로 작업했어야 했지만 back-end용 javascript 언어가나오면서 front-end와 back-end를 모두 한가지 언어로 작업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A-MEAN-blog.com 도 이 MEAN stack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각각의 구성요소를 살펴봅시다.

MONGO DB

몽고DB는 크로스 플랫폼 도큐먼트 지향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다. NoSQL 데이터베이스로 분류되는 몽고DB는 JSON과 같은 동적 스키마형 문서들을 선호함에 따라 전통적인 테이블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구조의 사용을 삼간다.

Learn More

NODE.JS

Node.js는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작성 언어로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하며 Non-blocking I/O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한 높은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Learn More

AngularJS

AngularJS는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오픈 소스 프론트엔드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하나로,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중에 마주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주로 구글과 개별 커뮤니티, 여러 회사에 의해 유지보수되고 있다.

Learn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