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가고 싶다

2장 실습

에에에ㅔ에ㅔ

오늘 이거 끝나면 3일간 학교 안나옴~

동준아 왜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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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게임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다시피 공장을 통한 상품 생산과 그 과정의 자동화가 주요 주제가 되는 게임이다. 이런 생산 기능을 지원하는 일반적인 샌드박스 게임에서는 대부분의 과정이 플레이어의 손길이 개입되어야 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여전히 어느정도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팩토리오는 기초적 목적 자체부터가 '자동화'에 있다. 물론 그러한 완벽한 자동화를 위해 초기에는 열심히 뛰고 광물을 채면서 하고 자동화된 시설을 위하여 직접 다양한 시설을 배치하여야 하지만 비로소 시설을 크게 세우게 되는 중후반 이후에는 플레이어는 단지 스스로 자원이 채광되고 그것이 운송되어 설비에 투입되어 새로운 생산품으로 조합되는 것을 바라보기만 해도 되며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할 일은 광물이 부족하지 않은지, 생산 과정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공정이 부족한지 아닌지를 확인만 하고 판단에 따라서 약간의 시설 구성하기와 확장을 위한 토지 확보 정도. 물론 로켓 발사라는 '최종 목표'도 있지만 그 역시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지 않으면 평생이 걸릴 정도이므로 공급과 수요가 원활히 진행되면서 끊임없이 순환하는 완벽한 자동화 공장을 구축하는 것이 팩토리오의 궁극적인 '목적'이자 '목표'라 할 수 있다. 연구가 거듭될수록 고도의 조합을 요구하는, 하지만 그만큼 편리함과 유용함을 제공해주는 장비와 시설을 세울 수 있고 더욱 더 효율적이면서 복잡한 공장을 구축할 수가 있기에 공간을 최대한 절약함과 동시에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갈구하면서 어떻게 하면 완벽한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을까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생각하고, 고민하여, 끝내 비로소 만족스러운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했을 때, 그리고 그 시스템이 완벽하게 원하는 계획대로 가동하게 되었을 때에 진정한 쾌감을 느낄 수가 있다.  여기까지의 설명만 본다면 그저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만 머무는 공돌이 게임처럼 보이지만 게임 진행 자체에는 머리를 크게 굴릴 필요는 없으며 언뜻 보기에 공장의 구성이 엉망진창이고 재료가 어디로 흐르는지 조차 알기 힘들어도,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좋은 설계라고 판단된다면 그것이 바로 '최고의 설계'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RTS적 요소도 가지고 있다. 기계에서 생산되는 공해는 공기를 통해 이동하여 외계 생명체의 어그로를 끌어 공장이나 공장이 배치된 여러 기지를 파괴하려 하므로 포탑과 벽으로 충분히 보호해야 한다.  공장을 짓는 게임이다보니 매크로 혹은 그와 연관된 자동화 기능을 게임 시스템적인 측면에서 직접 지원한다. 중반 즈음에 비행 로봇 기술을 연구하게 되면 설계도면과 비행 로봇 대량 생산으로 물류 상자에 자원이나 재료만 있으면 기초 자원 채취 시설, 물류 상하차 정류장, 자원 가공 공장, 연구소 단지, 포탑 지대 등을 그대로 옮겨 얼마든지 복사하고 옮길 수 있다.  흥미가 생긴다면 무료 데모 버전으로 튜토리얼을 플레이할 수 있다. 데모버전이긴 하지만 기초적인 자원 채취부터 열차, 자동화 공장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데모는 공식 홈페이지와 스팀 상점 페이지 모두에서 할 수 있다.


 여기까지의 설명만 본다면 그저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만 머무는 공돌이 게임처럼 보이지만 게임 진행 자체에는 머리를 크게 굴릴 필요는 없으며 언뜻 보기에 공장의 구성이 엉망진창이고 재료가 어디로 흐르는지 조차 알기 힘들어도,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좋은 설계라고 판단된다면 그것이 바로 '최고의 설계'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RTS적 요소도 가지고 있다. 기계에서 생산되는 공해는 공기를 통해 이동하여 외계 생명체의 어그로를 끌어 공장이나 공장이 배치된 여러 기지를 파괴하려 하므로 포탑과 벽으로 충분히 보호해야 한다.  공장을 짓는 게임이다보니 매크로 혹은 그와 연관된 자동화 기능을 게임 시스템적인 측면에서 직접 지원한다. 중반 즈음에 비행 로봇 기술을 연구하게 되면 설계도면과 비행 로봇 대량 생산으로 물류 상자에 자원이나 재료만 있으면 기초 자원 채취 시설, 물류 상하차 정류장, 자원 가공 공장, 연구소 단지, 포탑 지대 등을 그대로 옮겨 얼마든지 복사하고 옮길 수 있다.  흥미가 생긴다면 무료 데모 버전으로 튜토리얼을 플레이할 수 있다. 데모버전이긴 하지만 기초적인 자원 채취부터 열차, 자동화 공장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데모는 공식 홈페이지와 스팀 상점 페이지 모두에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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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닥위원회가 운영하는 장외거래 주식시장으로서 미국의 나스닥(NASDAQ: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중소, 벤처기업을 위한 증권시장이다.

    명칭은 미국의 나스닥(NASDAQ)을 한국식으로 영문 합성한 것으로, 1996년 7월 1일 증권업협회에 의하여 개설되었다. 코스닥 개장으로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한 예비적 단계에 머물렀던 장외시장은 미국의 나스닥(NASDAQ)과 같이 자금조달시장 및 투자시장으로서 증권거래소와 대등한 독립적인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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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시장에서는 매매를 위한 건물이나 플로어 등이 없이 컴퓨터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장외거래 주식을 매매하는 전자거래시스템으로 주식매매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코스닥은 전자시스템을 이용한 불특정 다수자의 참여라는 경쟁매매방식을 도입, 기존의 장외시장을 새롭게 개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운영은 처음에는 증권업협회의 장외시장관리실에서 담당하였으며, 1996년 5월 상대매매에서 경쟁매매로 거래방식을 변경하면서 주식중개만을 담당하는 증권회사인 코스닥증권시장(주)을 설립하여 매매체결 업무를 위임하였다. 1998년 코스닥시장 운영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시장운영에 관한 의사결정기구인 코스닥위원회를 증권업협회 내에 설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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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라.

~우리 서로 사랑하며 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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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을 끓이는 순서

  1. 물을 끓인다.
  2. 라면과 스프를 넣는다.
  3. 파를 썰어 넣는다.
  4. 5분 후 먹는다.

라면을 끓이는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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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브라우저로 현재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
Firefox
Mozilla 재단에서 오픈 소스로 만든 것으로 W3C의 웹 표준을 선도
Chrome
구글에서 만든 것으로 좋은 디버거를 갖추고 있어 디버깅에 많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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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성적
이름HTMLCSSJavaScript
정광민9599100
김똘똘9599100
문동준9599100
total245277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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